일상 그리고 집

브레빌 BES870 고장, A/S 후기

가장님 2024. 5. 11. 17:57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. 가장입니다.

 

매일 우리집 커피를 책임지던 브레빌 BES870 고장 이 났습니다.

 

브레빌 BES870 고장 현상

1. 추출할때 소리가 크게남.

 

2. 압력이 올라가지 않음.

3. 추출량이 적음(2shot기준 30ml 나와서 기준 미달)

 

4. 크레마가 나오지 않음.

 

이 현상은 한달 전 부터 있었습니다.

 

작년 11월 브레빌코리아에서 구매 후 5개월만에 고장 났습니다.

 

하루에 적게는 4잔 많게는 6잔 까지도 뽑아 먹었으니 열일 했다고 생각도 듭니다.

 

브레빌코리아 고객센터 080-822-1691에 전화를 하니

 

먼저 설정값 및 현상 파악을 합니다.

 

물은 잘 나오는지, 압력은 잘 높아지는지, 원두는 강배전을 사용하는지 등등..

 

설정 값 변경과 세척을 통해 일시적으로 증상이 좋아졌습니다.

 

얼마 가지 않아 증상이 재발 했으며 A/S 접수를 진행 하였습니다.

 

 

브레빌 BES870 고장, A/S 진행

 

1. 고장 녹화영상을 메일로 전송

 

 

2. 회신내용과 브레빌코리아 구매영수증, 머신 바닥에 블레빌코리아 사진, 시리얼넘버 사진 메일로 전송

 

 

3. 접수 후 포장 상자와 뽁뽁이를 보내주는데 부속 품 다 빼고 포장

 

4. 택배 회수 후 수리 진행

 

5. 수리 완료 후 배송

 

수리 후 전화가 왔는데 솔레노이드 밸브가 문제 였다고 합니다.

 

부품 교체 후 문제 해결 되었으며 수리기사님께서 한가지 팁을 주셨습니다.

 

세척, 클린 미 등이 점등 하는것은 단순 버튼이 눌린 횟수로만 점등을 하는 것이니 클린 미 점등 후

 

2~3개월 후 세척 해 주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.

 

택배로 머신이 다시 저희 집으로 온 후 추출을 진행 했을때 나오는 크레마를 보고 너무 좋았습니다.

 

 

 

머신이 고장나고 나니 너무 많이 뽑아 먹나 라는 생각과 함께

 

서브로 캡슐 용 머신도 구매 할까 라는생각도 들었습니다.

 

아!. 수리비용은 구매 후 1년 이내라 무료였습니다.!!

 

반응형